기후 변화: 순 제로 목표는 ‘하늘의 파이’

기후 변화

먹튀검증사이트 기후 변화: 순 제로 목표는 ‘하늘의 파이’
기후 변화에 대한 진전을 이루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회의에서 주요 글로벌 배출자 간의 급격한 분열이 나타났습니다.

인도는 더 부유한 세계의 탄소 감축 계획을 맹렬히 비난하며 장기적인 순 제로 목표를 “하늘의 파이(pie in the sky)”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의 에너지 장관은 가난한 나라들은 화석 연료를 계속 사용하기를 원하고 부유한 나라들은 그것을 멈출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국은 영국이 주최한 다른 기후 행사에 참석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영국이 현재 깨닫고 있는 것처럼 기후 변화라는 중대한 글로벌 문제에 대해 197개국을 주도하는 것은 마음이 약한 사람들의 일이 아닙니다.

올해 11월 글래스고에서 열릴 예정인 올해의 중요한 기후 회의인 COP26의 의장으로서 영국은 세계 지도자들과 협상가들의 성공적인 정상회담을 보장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영국 팀은 세계가 2015년 파리에서 합의한 온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합의의

기본 요소를 찾기 위한 일련의 회의에 착수했습니다.
현재 위험한 온난화의 관문으로 간주되는 지구 온도 상승을 1.5C 미만으로 유지할 수 있는 적절한 기회를 얻으려면 탄소 배출량이 2050년까지 순 제로에 도달해야 합니다.

순 제로(net zero)는 대기에서 동등한 양을 제거하여 산업, 운송 또는 기타 출처에서 생성된 온실 가스 배출량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 영국, 일본 및 EU를 포함한 다양한 주요 탄소 생산 국가가 이 아이디어에 서명했습니다.

지난 9월, 중국은 2060년까지 이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 4위의 배출국인 인도는 이 클럽에 합류할 의사가 없어 보입니다.More News
인도의 라지 쿠마르 싱(Raj Kumar Singh) 전력 장관은 국제 에너지 기구(IEA)가 주최한 회의에서 “2060은 좋게 들리지만, 그저 좋게 들린다”고 말했다.

기후 변화

“전화를 하고 이런 말을 해서 미안하지만 하늘에 있는 파이에 불과해요.”
동료 패널리스트들의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Singh 씨는 1인당 배출량이 인도보다 훨씬 높은 선진국을 지목했습니다.

“1인당 배출량이 세계 평균의 4배, 5배 또는 12배인 국가가 있습니다. 문제는 언제 감소할 것입니까?”

“우리가 듣는 것은 2050년이나 2060년까지 우리는 탄소 중립이 될 것이고 2060년은 멀고 사람들이 그들이 배출하는 속도로 배출한다면 세계는 생존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5년 동안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그것이 세계가 알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Singh 씨는 문제를 일으킨 화석 연료의 대부분을 태웠던 부유한 국가들이지만 이제는 개발도상국이 중단되기를 원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불공정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선진국은 이미 탄소 공간의 거의 80%를 차지했으며 전기에 접근할 수 없는 8억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순 제로에 가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으며, 그들은 개발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들은 고층 빌딩을 짓고 더 높은 생활 수준을 원하지만 막을 수는 없습니다.”라고 그는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Zhang Jianhua 중국 총리는 IEA 가상 행사에서 중국이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해 “향상된 상호 이해와 상호 신뢰가 하나가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가 되고자 하는 열망은 영국까지 확대되지 않았고, 중국이 취약 국가를 위한 기후 및 개발 주요 장관 회의에 대한 초대를 거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