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정치인 소유 슈퍼 요트 표적

러시아 정치인 자산 소유권에 대한 불투명한 투명성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제재가 가해지고 금융 자산이 압류되면서 러시아의 과두 정치인들은 더 안전한 항구를 찾아 서부 항구에서 슈퍼 요트를 빼내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소유로 알려진 요트 한 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광범위한 제재를 가하기 불과 몇 주 전
독일 함부르크 항구를 돌연 떠났다. 다른 사람들은 유럽 항구를 그렇게 빨리 떠나지 않았습니다.

프랑스 지중해 연안의 라 시오타(La Ciotat) 당국이 러시아 국영 석유회사 로스네프트(Rosneft)의 CEO인 이고르 세친(Igor Sechin)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는 요트를 압수했다. 2008년부터 2012년까지 러시아 부총리를 역임했다.

먹튀검증

업계 관찰자들은 모든 과두 정치인들이 그들의 요트가 약탈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 거대한 호화 요트의 가치를 추적하고 추정하는 VesselsValue 회사의 슈퍼 요트 책임자 Sam Tucker는 “현재 대서양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몇 척의 요트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들 중 일부가 바다 한가운데에서 유턴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CBC 라디오의 Day 6에 말했습니다.

러시아 정치인 소유

서방 국가들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대응으로 러시아에 강력한 제재와 수출 통제를 가했습니다.
러시아의 가장 큰 은행과 러시아의 중앙 은행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주요 국영 기업과 일부 부유한 개인은 해외 자산이 동결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투자 은행 JP Morgan Chase는 러시아 경제가 2022년 2분기에 35%, 1년 내내 7% 위축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젠 사키(Jen Psaki) 백악관 대변인은 제재 조치가 푸틴과 그를 보호하는 과두 정치인들의 삶의 모든 면을 어렵게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상징적 표적 러시아 정치인

Psaki는 이번 주 브리핑에서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자산을 몰수하고 요트를 몰수하고 아이들을 서부의 대학에 보내기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라고 Psaki가 말했습니다. “이것은 푸틴 대통령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중요한 조치입니다.”

요트 자체의 가치는 수억 달러지만 러시아 제재 전문가들은 이것이 단지 달러 가치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러시아 과두 정치인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오랫동안 지지해 온 빌 브라우더는 CBC 라디오에 보낸 이메일에서 “그들은 과두 정치인의 순자산에 비해 그다지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국내 기사 보기

그러나 그들은 “과두 정치인들이 탐내는 것에 대한 매우 상징적인 공격”입니다.

이 초호화 선박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에 부를 축적하면서 과두 정치인의 지위 상징이 되었습니다.

Tucker는 Day 6과의 인터뷰에서 “조금 한 사람의 솜씨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장 크고 가장 비싼 배는 비밀리에 숨겨져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방탄 유리를 포함한 극도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일부는 승무원이 비공개 계약에 서명해야 합니다.

이러한 매듭을 푸는 것은 악명 높은 문제이지만 일반적으로 과세 문제에 국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