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현실

민주주의

50세의 방글라데시: 어려운 민주주의 현실, 이행되지 않은 세속적 약속

1971년 12월 16일 파키스탄 군인들이 인도-방글라데시 합동군에 항복하면서 방글라데시가 탄생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셰이크 무지부르 레만(무지브라고 알려짐)과
그의 아와미 동맹당이 이끄는 세속 민주주의 하에 이슬람 정치에 대한 예리한 경계 아래 국가의 공동체에 들어왔습니다.

파워볼 전용 사이트

그러나 이러한 결정적인 특징은 일시적이었습니다. 50년이 지나면서, 인간 개발과 국제 안보에 대한 기여에도 불구하고 세속적인 방글라데시의 민주주의에 대한 전망은 그 어느 때보다 멀어 보입니다.

방글라데시의 세속적 민주주의 미래에 대한 꿈으로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은 이유를 묻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애매한 합의
Awami League는 그러한 요구를 분명히 한 Mujib의 소위 “6개 포인트 프로그램”에 대한 1970년 선거에 도전했습니다.
Awami League는 의회에서 강력한 다수의 의석을 쉽게 획득하여 구성 의회에서 파키스탄 헌법을 결정하는 위치에 놓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를 피하기 위해 서부 파키스탄 엘리트들은 의회를 소집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1970년 3월까지 벵골인들은 서방이 벵골인들을 공정하게 대우하지 않을 것임을 이해하고 폭력적인 봉기를 시작했습니다.
서쪽은 Jamaat-e-Islami가 통제하는 일부를 포함한 이슬람 민병대와 군대를 사용하여 벵골 선동가를 잔인하게 진압했습니다.

분쟁으로 약 300만 명이 사망했고 수백만 명이 이재민이 되었습니다.
극도의 폭력을 가한 대부분의 가해자는 파키스탄 군대가 동파키스탄 민간인에 대해 잔학 행위를 저지르도록
도운 자마트-에-이슬라미와 관련이 있습니다.

마침내 1971년 12월, 중요하고 광범위한 인도인의 군사적, 정치적 지원으로 벵골 독립투사(mukti bahini)는 독립 방글라데시를 확보했습니다.

일반 여론과 달리 전쟁도 방글라데시의 출현도 예고된 결론은 아니었다.
평화로운 권력 이양이 이루어지고 아와미 동맹이 모든 지방에 대한 권력과 자치권을 더 많이 이양하는 헌법을 만들 수 있었다면

보다 포괄적인 거버넌스 구조를 도입함으로써, 벵골인과 비슷한 불만을 품고 있는 발로흐족에 대한 끝없는 잔인한 억압과 같은 파키스탄의 현대 안보 문제 중 많은 부분이 미연에 방지되었을 수 있습니다. 인구통계학적 또는 정치적 비중이 부족합니다.

이것이 일어나지 않았고 서방이 잔인한 군사적 대응으로 대응했기 때문에 모든 사회 계층과 종교적 헌신의 벵골인들은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서파키스탄 군대와 이슬람 무장 동맹국에 대항하여 무기를 들었습니다.

이슬람은 국가에 반환

무지브가 다른 이슬람 국가들의 지지를 얻으려 함에 따라 이슬람의 역할은 더욱 깊어졌고, 대다수는 벵골의 자유 노력을 파키스탄을 파괴하고 이슬람 세계를 분열시키려는 노력으로 조심스럽게 보았다. 무지브는 방글라데시의 부진한 경제를 발전시키고 국내에서 자신의 정당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이러한 외부 지원이 필요했습니다.

뉴스기사

1973년 무지브는 알제에서 열린 비동맹 운동 회의에서 여러 아랍 국가의 공식 승인과 최종 지원을 얻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방글라데시를 이슬람 국가의 공동체로 만들려는 그의 노력은 방글라데시가 이슬람 회의 기구에 포함되고 1974년 라호르(파키스탄)에서 열린 두 번째 정상 회담에 참여하면서 더욱 결실을 맺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지원은 여전히 ​​애매하지만 회담 전날까지 파키스탄, 이란, 터키는 방글라데시를 인정했습니다. 일부 방글라데시 정치인들이 세속주의를 방글라데시 사회와 교육 시스템에 확고히 뿌리내리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방글라데시인들은 점점 더 세속주의를 이슬람을 모독하는 것과 같으며 인도에 의존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