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판사에게 FTC 독점금지 소송 철회 요청

페이스북, 판사에게 FTC 독점금지 소송 철회 요청
페이스북이 미국 판사에게 회사에 부과된 반독점 혐의를 기각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페이스북

먹튀검증커뮤니티 연방거래위원회(FTC)와 45개 주에서는 지난 12월 페이스북을 반경쟁적 행위 혐의로 고소했다.

소송은 Instagram과 WhatsApp도 소유하고 있는 회사의 해체를 요청했습니다.

수요일, 페이스북은 고소장을 “무의미하다”고 설명하고 판사에게 사건을 기각할 것을 요청했다.

페이스북은 성명에서 “이 사건은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역동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하이테크 산업의 현실을 무시한다”고 말했다.

FTC는 4월 7일까지 응답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2012년 인스타그램을 10억 달러(7억1800만 파운드)에, 2014년 왓츠앱을 190억 달러(136억 파운드)에 인수했다.

2019년에 Facebook은 10년 동안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4개(Facebook, Facebook Messenger, WhatsApp 및 Instagram)를 소유하고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공정위의 조치는 소셜 네트워크의 해체를 요구하는 등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FTC는 또한 페이스북이 1000만 달러(720만 파운드) 이상의 인수를 관리들에게 알리기를 원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이 소송이 소셜 미디어 거물이 독점, 반경쟁적이거나 법을 위반했다는 주장을 뒷받침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레티시아 제임스 뉴욕 법무장관은 페이스북이 “법적으로는 잘못되었고 우리의 불만은 잘못됐다”고 반박했다.

“우리는 우리의 경우에 자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나라의 거의 모든 주가 Facebook의 불법 행위를 종식시키기 위해 초당적 소송에 동참했습니다.”

너무 많은 힘
페이스북은 미국에서 독점 금지 소송에 직면한 유일한 기술 회사가 아닙니다.

구글은 지난 10월 구글이 검색결과와 온라인 광고에 대한 독점권을 갖고 있다는 소송에 휘말렸다.More News

지난 7월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구글의 사장들은 이러한 주장에 맞서 자신들의 회사를 변호하기 위해 사법위원회에 출석했다.

민주당 하원의원 데이비드 시실린(David Cicilline) 위원장은 “일부 빅테크 기업은 해체돼야 하고 모두 제대로 규제돼야 한다”고 말했다.

구글이 콘텐츠를 훔쳤다는 주장에 대해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는 구글이 “최고의 기준”을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규제 기관은 Big Tech의 힘을 제한하여 소규모 회사를 위한 더 경쟁적인 시장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리고 우려하는 것은 미국 규제 기관뿐만이 아닙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애플과 페이스북이 EU 경쟁 규정을 위반했는지 조사하고 있다.
그들은 또한 11월에 EU 경쟁 규칙을 남용한 혐의로 아마존을 기소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에서는 Apple이 반경쟁적 행위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공정위 고발장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세계 1위 개인 SNS로 개인 SNS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위치는 Facebook에 엄청난 이익을 제공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지난해에만 700억 달러 이상의 매출과 18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