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중국과 대치

필리핀

필리핀, 중국과 대치 후 남중국해에 보급선 2척 재배치

필리핀군은 지난주 중국 해안경비대가 물대포를 사용하여
보트를 강제로 퇴각시킨 후 남중국해에서 분쟁 중인 여울을 지키고 있는 필리핀 해병대에 식량을 제공하기 위해
월요일에 2척의 보급선을 재배치하여 분노한 비난과 경고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마닐라에서.

델핀 로렌자나 국방장관은 해군 요원을 태운 두 척의 민간 목조 보트가 팔라완 서부를 떠났고
하룻밤 여행을 마친 후 세컨드 토마스 숄(Second Thomas Shoal)에 있는 해군 함정에 주둔해 있는 해병대에 도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로렌자나는 이번 주말 회담에서 보트가 다시 막히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한 주마닐라 중국 대사의 요청에 따라 해군이나 해안 경비대가 보트를 호위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군 비행기는 필리핀 보트가 도달하면 중국 정찰선에 의해
수년 간의 영토 대치로 둘러싸인 외딴 갯벌을 날 것이라고 국방부 참모장이 말했습니다.
필리핀은 그 떼가 국제적으로 인정된 배타적 경제 수역에 있다고 말하지만 중국은 바다에 대한 주권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파워볼 중계

로렌자나는 기자들에게 “중국 대사는 그들이 방해받지 않을 것이라고 나에게 확신했지만
그들은 에스코트가 없어야 한다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선박이 막히지 않을 거라 예상하느냐는 질문에는 “보겠다”고 답했다.

중국 해경선 2척이 필리핀 선박 2척을 막고 중국 해경 3척이 고압수를 뿌린 후
중국 정부가 중국에 “분노, 규탄, 항의”를 표명했다. 관리들은 떼를 지키고 있는 해병대에 식량을 수송하는 임무를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테오도로 록신(Teodoro Locsin Jr) 필리핀 외무장관은 베이징의 선박에 철수를 지시

마닐라의 보급선은 미국과의 상호방위조약의 적용을 받는다고 중국에 경고했다.
워싱턴은 나중에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직접적으로 위협하는 이 고조에 직면해 필리핀의 편”이라며 “남중국해에서 필리핀 공공 선박에 대한 무력 공격은 미국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1951년 미국-필리핀 상호방위조약에 따른 상호방위공약.

베이징에서 중국 외교부 대변인 자오리젠(Zhao Lijian)은 필리핀 선박이 허가 없이 밤에 중국 영해에 진입한 후 중국 해안 경비대가 중국의 주권을 수호했다고 말했다.

이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대만이 중복 주장을 하고 있는 전략적 수로에서 오랫동안 끓어오르고 있는 영토 분쟁의 최근 폭발이었다. 중국은 사실상 남중국해 전체를 주장하고 있으며 7개 여울을 미사일로 보호되는 섬 기지로 전환하여 자신들의 주장을 공고히 함으로써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필리핀 국가안보보좌관 헤르모게네스 에스페론(Hermogenes Esperon)은 남중국해에서 가장 치열한 분쟁이 벌어지는 지역의 스프래틀리 군도에 있는 더 큰 필리핀 점령 섬인 티투(Thitu)와 해안가에서 최근 몇 주 동안 중국 정찰선의 수가 놀라울 정도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뉴스보기

중국은 최근 필리핀해병대가 전초기지로 사용했던 해군함 BRP 시에라 마드레호를 견인할 것을 필리핀에 요청하고 중국에 도움을 제안했다고 필리핀 관리가 말했다. 민감한 문제를 공개적으로.

그러나 필리핀정부는 절대 철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남중국해 전체에 대한 중국의 역사적 주장을 무효화한 2016년 유엔 지원 국제 중재 패널의 판결을 인용했습니다. 중국은 이 판결을 거부했고 계속해서 무시하고 있다.

필리핀군은 1999년 미국이 제공한 2차 세계대전 당시 군함인 시에라 마드레(Sierra Madre)를 의도적으로 침몰한 여울에서 좌초시켰다. Sierra Madre는 이제 사실상 난파선이지만 필리핀군대는 그것을 폐기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녹으로 덮인 배를 정부의 확장자로 만들고 배에 대한 모든 공격은 필리핀에 대한 공격에 해당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